앞의 말씀과 비슷한 의미이니 그리스도의 전에 그 지혜로운 말을 듣고 또한 사람들의 죄악도 들으므로 그들이 돌아가 그 사람들을 심판하며 또한 어떠한 심판이 의롭고 공의로운 것인지를 솔로몬은 그 지혜로 말하였으되 사람의 지혜로 어찌 공평하게 나올 수가 있겠는가? 하지만 자신은 그리스도이기에 모든 것을 알고 또한 그 심판을 공의롭게 하심을 또한 이미 하고 계심을 그들에게 전하시는 것이다. 즉 남방의 스바사람들은 솔로몬에게 들었던 대로 그리스도당시의 사람들을 정죄하지만 그리스도는 솔로몬보다 더 크기에 공의롭게 모든 세대의 모두를 심판하신다는 뜻이다.

 

또한 이처럼 유대사람들도 남쪽에 거하는 스바사람들에 대하여 판단하며 미움이 가득하였으며 서로가 미움을 쌓아 올렸으니 예를 들어 그들의 관계는 이러했다. 어느 한 사람이 법을 가지고 다른 한 사람에게 그것을 전해주었을 때에 그 법을 받은 자가 자신을 돌아보고 그 법을 올바르게 서 있으려 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법을 전한 자를 관찰하며 오른쪽으로 움직일 때 법에는 오른쪽에는 이러이러한 죄요 또한 그가 그냥 앉아 있을 때에는 앉아있는 자에게는 게으른 자이니 이러이러한 죄가 있다 전하니 그 법을 전한 자도 그 전한 것을 후회하며 미움을 가득히 쌓아 올리는 것이니 이와 같이 유대사람들은 심판의 말씀을 전해주었으며 스바사람들은 들었으되 다수가 회개치 않고 준 자를 비판했기에 그리스도께 정죄와 심판을 받고 오직 돌이킨 소수만 생명을 얻었다.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음이어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