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기초에 대하여 

 

1. 말씀의 기초(The principles of the doctrine of Christ)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께로 얻으신 진리가운데 오직 첫 부분에 속하는 말씀으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The First principles of the oracles of God)라고도 한다.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진리를 주셨으며 그리스도께서는 교회시대에 아버지께서 택하신 교회들에게 그 진리를 전하시되 아버지와 아들께서는 진리로서 아버지의 뜻을 깨달은 자들로 하여금 영혼의 목이 말라 듣기 원하는 자들도 역시 거룩을 이룰 수 있도록 말씀의 기초를 값없이 나누어주기 원하신다. 그러므로 오직 살고자 하는 영혼갈급한 영혼깨어있는 영혼준비된 영혼이 이것을 받게 될 것이요 그리하여 그들은 이 기초를 배우며 자신의 어리석은 생각과 헛된 계획에서 돌이키므로 오직 아버지의 그 뜻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을 뗄 수 있게 될 것이다. 

 

2. 내용과 구성

 

먼저 아버지와 아들께서 셋째 하늘과 둘째 하늘과 이 첫째 하늘을 창조하신 모든 과정이 들어있다. 또한 그 모든 하늘에 속한 것들을 배운다. 그러므로 그 안에는 사람의 창조와 사람이 창조된 계획과 목적 또한 심판의 내용도 들어있다. 더불어 원수가 아버지께 대항키 위해 창조한 것을 배워 선한 것들과 악한 것들을 구별할 수 있게 된다. 사람은 이 부분을 통해 생명을 주신 아버지의 선하심과 아들의 순종을 깨닫게 된다.

 

두 번째로 아버지께서 사람을 선하게 창조하셨으되 원수로 인하여 선한 자와 악한 자의 기초가 있다. 그러므로 그것이 무엇인지를 배운다. 또한 선한 자는 아버지의 씨앗이요 악한 자의 씨앗은 원수이니 이 땅에서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거룩한 교회는 오로지 아버지께서 택하신 선한 자들의 모임인 것을 배운다.

 

셋째로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기초를 배운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기초는 오로지 이 세상을 이기는 힘이요 아버지께로 나갈 수 있는 권세가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버지의 선하심을 따르는 자들이 그것에서 모든 세상 짐을 내려놓고 다 함께 그리스도와 죽음으로 아버지께로 나아가되 오직 그리스도의 의로우심을 힘입어 자신도 의롭다 함을 믿게 된다.

 

처음 12시간에는 이러한 내용의 말씀의 기초를 요약하여 배운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첫 단계에 12시간 둘째 단계에 12시간 셋째 단계에 12시간 네 번째 단계에 12시간을 배우면 말씀의 기초를 다 마치게 되니 그것은 아버지와 아들과 거룩하신 영의 은혜요 그에게 그 어떤 외모가 아니라 오로지 택함의 은혜와 살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3. 배우는 목적

 

아버지께서는 사람에게 거룩한 육체를 입혀주시고 부활한 그들을 자녀 삼으시어 자신의 모든 영광과 권세를 상속해주시려는 계획을 세우셨다. 하지만 아버지께서는 그것을 위하여 그들이 우선 아들의 피로 거듭난 후에는 진리를 깨닫고 순종하므로 거룩하게 되기를 원하신다. 그 이유는 이 세상의 왕들을 보면 알 수 있으니 그들은 지금도 자신의 욕심과 유익을 위하여 이 세상을 불의하고 악하게 다스리고 있다. 즉 아버지께서는 오직 의롭고 거룩한 자들을 영원한 왕들로 세우시기를 원하신다. 그런데 사람은 진리가운데 첫 부분인 이 말씀의 기초로 거룩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을 뗄 수 있으니 오직 아버지의 그 뜻과 계획을 이루기 위해 배운다.

 

둘째 말씀은 영이니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아무리 보아도 보이지 않고 들어도 들리지 않는다. 그러나 오직 아버지의 그 뜻을 깨달으면 보이지 않던 것이 보이기 시작하고 들리지 않던 것이 들리기 시작한다. 또한 아버지께서 아들을 통해 진리를 가리시거나 혹은 보이시기도 하시되 원수가 더하거나 빼거나 바꾼 것들도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을 따르는 자에게 그것을 보이시고 거룩하신 영께서는 갈급한 자의 눈을 밝히신다. 그러므로 말씀의 기초를 통해 아버지의 뜻을 깨달은 자는 진리 볼 때 볼 수 있고 들을 때 들을 수 있다. 또한 변경 전 원래의 의미도 알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두 번째 목적은 아버지의 그 뜻과 함께 진리를 깨닫기 위해서다.

 

4. 중요성

 

땅속에 뿌리를 깊이 박고 있는 나무는 비가 많이 와도 비가 오랫동안 오지 않아도 바람이 세차게 불어도 뽑혀 쓰러지지 않고 오히려 깨끗한 열매를 풍성하게 맺는다. 마찬가지로 말씀의 기초는 진리의 뿌리요 그 뿌리는 아버지와 아들께서 붙들고 계시니 아버지와 아들의 안에 뿌리를 박은 그들은 원수가 주는 이 세상의 환난에도 넘어지지 아니하고 오히려 아버지의 그 뜻을 끝까지 이루어 가게 된다.

 

또한 깨달아야 할 것이 있으니 건물을 쌓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기둥은 기초 위에 놓을 수 있는 것이니 말씀의 기초가 있는 영혼은 그 위에 더욱더 진리의 말씀을 세우며 또한 쌓아 올릴 수 있다. 그리하여 마지막에는 아버지께로 그 영광을 올려 드리게 되니 이것은 선지자들도 그러했고 그리스도의 제자들도 그러했으며 교회시대의 이긴 모든 자들도 마찬가지였다. 

 

5. 배울 수 있는 자격조건

 

살고자 하는 마음과 갈급한 마음만 있으면 그가 남자든 여자든 나이가 많든 적든 가난하든 부하든 지위가 높든 낮든 배움이 있든 없든 귀하든 천하든 지난날 어떠한 사람이었든 현재 어떠하든 누구나 가능하다. 

 

“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